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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클 포터의 경쟁우위카테고리 없음 2023. 10. 12. 00:03728x90반응형
마이클 포터는 기업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방법에 대해 세 가지 본원적 경쟁 전략을 제시하였습니다123:
- 원가우위 전략(Cost Leadership): 이 전략은 기업이 경쟁사보다 낮은 비용을 실현하여 원가 우위를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학습과 경험을 통한 원가 절감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1.
- 차별화 전략(Differentiation): 이 전략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회사들과 구별되는 독특한 것으로 인식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제품의 특징, 품질, 브랜드 이미지, 고객 서비스 등을 통해 차별화를 추구합니다1.
- 집중화 전략(Focus): 이 전략은 특정 소비자 집단이나 지역적으로 한정된 시장만을 목표로 잡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해당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려고 합니다1.
이 세 가지 전략은 기업이 경쟁 환경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지속 가능한 성공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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