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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트렌드 코리아 2024
    카테고리 없음 2023. 9. 27.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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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2426425

     

    트렌드 코리아 2024 - 예스24

    2024는 청룡의 해다. 기회와 위험이 상존하는 격변의 시장 속에서 대한민국 소비자들은 언제나 현명한 선택의 방법들을 모색해왔다. 끝나지 않는 전쟁과 극한 기후, 전례 없는 고물가와 인간을

    www.yes24.com

     

    2023

    Redistribution of the Average 평균 실종

    Arrival of a New Office Culture: ‘Office Big Bang’ 오피스 빅뱅

    Born Picky, Cherry-sumers 체리슈머

    Buddies with a Purpose: ‘Index Relationships’ 인덱스 관계

    Irresistible! The ‘New Demand Strategy’ 뉴디맨드 전략

    Thorough Enjoyment: ‘Digging Momentum’ 디깅모멘텀

    Jumbly Alpha Generation 알파세대가 온다

    Unveiling Proactive Technology 선제적 대응기술

    Magic of Real Spaces 공간력

    Peter Pan and the Neverland Syndrome 네버랜드 신드롬

    2022

    Transition into a 'Nano Society' 나노사회

    Incoming! Money Rush 머니러시 

    'Gotcha Power' 득템력 

    Escaping the Concrete Jungle - 'Rustic Life' 러스틱 라이프 

    Revelers in Health - 'Healthy Pleasure' 헬시플레저 

    Opening the X-Files on the 'X-teen' Generation 엑스틴 이즈 백 

    Routinize Yourself 바른생활 루틴이 

    Connecting Together through Extended Presence 실재감테크 

    Actualizing Consumer Power - ‘Like Commerce’ 라이크커머스 

    Tell Me Your Narrative 내러티브 자본 

    2021

    Coming of ‘V-nomics’ 브이노믹스 

    Omni-layered Homes 레이어드 홈 

    We Are the Money-friendly Generation 자본주의 키즈 

    Best We Pivot 거침없이 피보팅 

    On This Rollercoaster Life 롤코라이프 

    Your Daily Sporty Life #오하운, 오늘하루운동 

    Heading to the Resell Market N차 신상

    Everyone Matters in the ‘CX Universe’ CX 유니버스 

    ‘Real Me’: Searching for My Own Label 레이블링 게임 

    ‘Ontact’, ‘Untact’, with a Human Touch 휴먼터치 

    2020

    Me and Myselves 멀티 페르소나

    Immediate Satisfaction: the ‘Last Fit Economy’ 라스트핏 이코노미

    Goodness and Fairness 페어 플레이어

    Here and Now: the ‘Streaming Life’ 스트리밍 라이프

    Technology of Hyper-personalization 초개인화 기술

    You’re with Us, ‘Fansumer’ 팬슈머

    Make or Break, Specialize or Die 특화생존

    Iridescent OPAL: the New 5060 Generation 오팔세대

    Convenience as a Premium 편리미엄

    Elevate Yourself 업글인간

    2019

    Play the Concept 컨셉을 연출하라

    Invite to the ‘Cell Market’ 세포마켓

    Going New-tro 요즘옛날, 뉴트로

    Green Survival 필환경시대

    You Are My Proxy Emotion. 감정대리인, 내 마음을 부탁해

    Data Intelligence 데이터 인텔리전스

    Rebirth of Space 공간의 재탄생, 카멜레존

    Emerging ‘Millennial Family’ 밀레니얼 가족

    As Being Myself 그곳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Manners Maketh the Consumer. 매너 소비자

    2018

    What’s Your ‘Small but Certain Happiness’? 소확행, 작지만 확실한 행복

    Added Satisfaction to Value for Money: ‘Placebo Consumption’ 가성비에 가심비를 더하다: ‘플라시보 소비’

    Generation ‘Work-Life-Balance’ ‘워라밸’ 세대

    Technology of ‘Untact’ 언택트 기술

    Hide Away in Your Querencia 나만의 케렌시아

    Everything-as-a-Service 만물의 서비스화

    Days of ‘Cutocracy’ 매력, 자본이 되다

    One’s True Colors, ‘Meaning Out’ 미닝아웃

    Gig-Relationship, Alt-Family 이 관계를 다시 써보려 해

    Shouting Out Self-esteem 세상의 주변에서 나를 외치다

    2017

    C’mon, YOLO! 지금 이 순간, ‘욜로 라이프’

    Heading to ‘B+ Premium’ 새로운 ‘B+ 프리미엄’

    I Am the ‘Pick-me’ Generation 나는 ‘픽미세대’

    ‘Calm-Tech’, Felt but not Seen 보이지 않는 배려 기술, ‘캄테크’

    Key to Success: Sales 영업의 시대가 온다

    Era of ‘Aloners’ 내 멋대로 ‘1코노미’

    No Give Up, No Live Up 버려야 산다, 바이바이 센세이션

    Rebuilding Consumertopia 소비자가 만드는 수요중심시장

    User Experience Matters 경험 is 뭔들

    No One Backs You Up 각자도생의 시대

    2016

    Make a ‘Plan Z’ ‘플랜 Z’, 나만의 구명보트 전략

    Over-anxiety Syndrome 과잉근심사회, 램프증후군

    Network of Multi-channel Interactive Media 1인 미디어 전성시대

    Knockdown of Brands, Rise of Value for Money 브랜드의 몰락, 가성비의 약진

    Ethics on the Stage 연극적 개념소비

    Year of Sustainable Cultural Ecology 미래형 자급자족

    Basic Instincts 원초적 본능

    All’s Well That Trends Well 대충 빠르게, 있어 보이게

    Rise of ‘Architec-kids’ ‘아키텍키즈’, 체계적 육아법의 등장

    Society of the Like-minded 취향 공동체

    2015

    Can’t Make up My Mind 햄릿증후군

    Orchestra of All the Senses 감각의 향연

    Ultimate ‘Omni-channel’ Wars 옴니채널 전쟁

    Now, Show Me the Evidence 증거중독

    Tail Wagging the Dog 꼬리, 몸통을 흔들다

    Showing off Everyday, in a Classy Way 일상을 자랑질하다

    Hit and Run 치고 빠지기

    End of Luxury: just Normal 럭셔리의 끝, 평범

    Elegant ‘Urban-granny’ 우리 할머니가 달라졌어요

    Playing in Hidden Alleys 숨은 골목 찾기

    2014

    Dear, got swag? 참을 수 있는 ‘스웨그’의 가벼움

    Answer is in your body 몸이 답이다

    Read between the ultra-niches 초니치, 틈새의 틈새를 찾아라

    Kiddie 40s ‘어른아이’ 40대

    Hybrid patchworks 하이브리드 패치워크

    Organize your platform ‘판’을 펼쳐라

    Reboot everything 해석의 재해석

    Surprise me, guys! 예정된 우연

    Eyes on you, eyes on me 관음의 시대, ‘스몰브라더스’의 역습

    Say it straight 직구로 말해요

    2013

    City of hysterie 날 선 사람들의 도시

    OTL... Nonsense! 난센스의 시대

    Bravo, Scandimom ‘스칸디맘’이 몰려온다

    Redefined ownership 소유냐 향유냐

    Alone with lounging 나홀로 라운징

    Taste your life out 미각의 제국

    Whenever U want 시즌의 상실

    It’s detox time 디톡스가 필요한 시간

    Surviving burn-out society 소진사회

    Trouble is welcomed 적절한 불편

    2012

    Deliver true heart 진정성을 전하라

    Rawganic fever 이제는 로가닉 시대

    Attention! Please 주목경제가 뜬다

    Give’em personalities 인격을 만들어 주세요

    Over the generation 세대 공감 대한민국

    Neo-minorism 마이너, 세상 밖으로

    Blank of my life 스위치를 꺼라

    All by myself society 자생·자발·자족

    Let’s ‘plan B’ 차선, 최선이 되다

    Lessen your risk 위기를 관리하라

    2011

    Tiny Makes Big 작은 차이가 큰 변화를 만든다

    Weatherever Products 변하는 날씨, 변하는 시장

    Open and Hide 개방하되, 감춰라

    Real Virtuality 실재 같은 가상, 가상 같은 실재

    Ad-hoc Economy 즉석경제 시대

    Busy Break 바쁜 여가

    By Inspert, By Expert 직접 하거나, 전문가에게 맡기거나

    Ironic Identity 내 안엔 내가 너무도 많아

    Tell Me, Celeb 스타에게 길을 묻다

    Searching for Trust 신뢰를 찾아서

    2010

    Time for Korean chic 코리안 시크

    Into our neighborhood 떴다, 우리 동네

    Good to be geeks 딴짓의 즐거움

    End of taboos 금기의 종언

    Ready-made to order-made 당신의, 당신을 위한, 당신에 의한

    Omni-U solutions 전지전능 솔루션

    Manner matters 매너 남녀

    It's aqua 물의 르네상스

    Challenge your age 나이야 가라!

    Style republic 스타일에 물들다

    2009

    스펙을 높여라(B. Better Me) 

    난 너무 멋져(I·I’m so hot) 

    다시 집으로(G·Gotta be cocooned)

    생각대로 인터넷(C·Cross- Internetization)

    아빠 같은 엄마, 엄마 같은 아빠(A·Alpha-Mam, Beta-Dad) 

    소박한 행복 찾기(S·Simply Humbly Happily) 

    취미 대한민국(H·Hobby-holic) 

    고급문화 일상 속으로(C·Casual Classics)

    무심한 듯 세련되게(O·Off-Air Attitude) 

    스타와 대중, 자리 바꾸기(W·Wanna-be star, Wanna-be m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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